FANDOM

BW081 : 철시드 연구소! 아이리스와 배바닐라!
BW 에피소드 목록
BW083 : 격투 모란만체육관! 지우 VS 보미카!! (전편)
영화대결! 출격 하나방위대!!
x150px
BW082   EP739
映画対決! 出撃イッシュ防衛隊!!
영화대결! 출격 잇슈방위대!!
An Epic Defense Force!
첫 방영일
일본 2012.06.07.
한국 2012.10.25.
북미 2012.10.06.
한국 주제가
오프닝 Another Challenge
엔딩 무지개 저편
일본 주제가
오프닝 Best Wishes!
엔딩 봐봐☆여길
크레딧
애니메이션 Team Kato
각본 요네무라 쇼지
콘티 니시다 켄이치
연출 니시다 켄이치
작화 시무라 이즈미
추가 크레딧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줄거리

도트 6XY 303 2
이 문서, 또는 단락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읽을 시에는 스포일러에 주의하십시오.

마지막 배지를 얻기 위해서 "모란만 시티"에 도착한 지우 일행은 곧바로 체육관으로 가려고 찰나 덴트는 기분이 UP되어 있다. 이유는 바로 이 도시는 영화인에게선 천국이라 불릴만큼의 영화계 도시이기 때문이다. 이때 피카츄가 놀라는 표정을 짓고 지우와 똑같이 생긴 사람이 다가온다. 그것의 정체는 바로 일루전을 한 조로아였던 것. 거기다가 루크도 같이 있었다. 오랜만에 다시 만난 루크지우 일행은 반갑게 인사를 건넨다. 루크가 이곳에 온 이유는 포켓우드에 초대되어서 왔다고 한다. 그러자 덴트는 격하게 기쁜표정을 짓는데....

영화 소믈리에

영화 소믈리에 덴트

덴트포켓우드에 설명을 하는데 영화를 제작하거나 연출 등을 연습하는 곳이라고 한다. 그리고 루크가 여기에 초대된 것에 대단하다고 한다. 루크는 웃으면서 전에 같이 찍었던 그 영화 덕분이라고 한다. 루크는 혹시 다시 한번 도와주지 않겠냐고 하면서 지우 일행에게 포켓우드로 가자고 한다. 그러자 덴트는 격하게 반응하면서 들어가도 되냐고 하는데, 루크는 당연히 괜찮지!! 라고 대답한다. 지우는 체육관이 먼저...라고 말하는 순간 덴트체육관은 어디로 도망안쳐!! 설마 포켓우드에 2~3시간동안 기다리면서 입장을 하려는건 아니겠지?? 어서! 어서 가자고~~!

포켓우드

포켓우드

포켓우드에 입성한 지우 일행루크는 구경을 하기 시작하는데, 덴트루크는 더욱 더 재미있게 구경을 하고 있다. 루크콩쿨에 대한 것을 언급하는데 콩쿨은 초대자 중에서 감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들에겐 참가를 할 수 있는 특권을 주어진다고 한다. 그래서 아까 다시 한번 도와주지 않겠냐 라고 말을 했던 것이었다. 지우는 체육관...이라고 말하려는데 또 덴트당연하지!! 당연히 도와야지!! 라고 말한다. 아이리스 역시 도와준다고 말하고, 지우는 아쉽지만 같이 도와준다고 말한다. 이때 누군가가 나타나는데, 루크포켓우드의 소장이신 골드씨 라고 말한다. 골드루크가 만든 영화를 봤었다고 한다. 그리고 콩쿨에서는 더욱 좋은 영화를 만들어 보라고 응원을 한다.

라이벌 관계

라이벌 관계

지우아이리스는 햄버거를 먹으면서 영화에 대한 것을 얘기하고 있다. 이때 덴트루크는 각본이 완성되었다고 말한다. 루크가 저번 처럼 종이연극을 보여준다. 아이리스는 감동적이라고 하는데, 이때 누군가가 아니! 아직 어설프고도 너무 어설퍼!라고 한다. 알고보니 루크의 라이벌인 조스라는 아이였다. 조스는 내가 만든 영화랑 루크가 만든 어설픈 영화랑은 비교도 안된다고 발언을 하고 관객투표에서 누가 이기는지 해보자고 한다. 루크 역시 바라던 바라고 대답한다.

루크는 배역을 해주는데 주인공은 지우피카츄, 차오꿀로, 덴트메카 마기라스를 조종하는 우주인 역을, 아이리스터검니조로아와 같이 포켓몬 섬의 무녀 역을 맡는다. 그리고 메카 마기라스의 인형은 덴트에게 맡기고, 골비람에게는 조감독이랑 음성을, 모아머는 의상이랑 메이크를, 마지막으로 루크는 촬영과 감독을 맡는다.

드디어 촬영을 시작하는데 지우는 단번에 촬영에 성공을 하고 지우 일행의 포켓몬들이 괴로워하는 장면도 성공을 한다. 다음은 아이리스의 촬영인데 눈물이 나오지 않아서 힘들어한다. 이때 덴트터검니와 헤어지는 장면을 연상하면 어떨까 라고 한다. 아이리스는 연상을 하는데 진짜로 눈물이 나오려고 한다. 그 다음 촬영은 덴트가 우주선으로 공격하는 장면인데 루크는 좀더 박렬한게 필요하다면서 지우에게 이 소품을 가져오라고 한다.

메로엣타의 등장

메로엣타의 등장

이때 메로엣타로켓단 (3인조)에게서 도망치고 있다. 다행히 들키지 않고 포켓우드의 입구로 들어간다.

(아이캐치)

지우는 비행기 소품을 찾아서 돌아가려는데 메로엣타가 부스럭 소리를 내면서 나무장작에 부딪친다. 그리고 나무장작들이 메로엣타에게 넘어지려는 순간 지우가 와서 구해준다. 하지만 어느새 사라지고 없는 메로엣타! 지우는 이상한 표정을 지으면서 돌아간다.

촬영을 마침

촬영을 마침

드디어 마지막 촬영을 마친 루크지우 일행과 촬영한 영화를 관람하기 시작하고 마지막으로 배경이나 목소리 등을 넣고 드디어 끝이 난다.

메카 마기라스

메카 마기라스의 모습

다음날, 루크지우 일행조스가 만든 영화를 관람을 한다. 끝이 난 영화는 조스루크에게 승리의 스마일을 날린다. 뒤를 이어서 루크가 만든 영화를 관람하기 시작한다.

끝이 난 영화는 아무 반응이 없다. 조스는 나의 승리라고 말하는데, 갑자기 관객들이 환호를 지르기 시작한다. 이제 관객투표로 최종우승자를 뽑는 시간이다. 바로 루크! 가 최종우승으로 뽑혔다. 조스는 아쉽게도 탈락을 한다. 최종우승자로 뽑힌 루크골드에게서 상을 받고 다음 작품을 감독할 수 있는 부상을 받는다.

루크포켓우드에 남아서 다음 작품을 준비할거라고 말한다. 지우 일행루크에게 응원을 하면서 자신들도 꼭 목표를 위해서 열심히 할 것이라고 한다. 드디어 마지막 배지를 얻으러 가는 지우는 체육관으로 발길을 옮긴다. 이때 아까의 메로엣타지우를 향해 바라본다.

등장인물

포켓몬

획득

상을 받은 루크

상을 받은 루크

  • 루크가 최종우승을 해서 상을 받음.

아이캐치

답: 마기라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오리지널
(에피소드 목록)
관동오렌지제도성도
AG
(에피소드 목록)
호연배틀프런티어
DP
(에피소드 목록)
다이아몬드 & 펄
BW
(에피소드 목록)
베스트위시시즌 2
에피소드 N데코로라 어드벤처
XYXY&Z
(에피소드 목록)
XYXY&Z
SM
(에피소드 목록)
썬 & 문
사이드 스토리
(에피소드 목록)
주간 포켓몬 방송국불가사의 던전포켓몬 선데이
특별편 (DPBWXY최강 메가진화)
후파의 링의 소환 대작전!!크로니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