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포켓몬 위키

칠보체육관의 대사

9,808총 문서
개 보유
토론0 Share

칠보체육관박물관에서 일어나는 대사들을 모은 문서이다.

칠보체육관 및 박물관에서 일어나는 스토리 대사

  • 들어가면...

아보레: 으-음! 이 골격은 언제 봐도... 반할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저는 부관장인 아보레입니다.
모처럼의 방문이시니 관내를 안내하겠습니다!
여기 있는 골격...
드래곤타입의 포켓몬이랍니다.
아마도 세계 각지를 날아다니던 중에 무언가의 사고를 당해 그대로 화석이 된 듯 합니다.
이 돌은 대단합니다.
운석이라고요!
어떤 우주 에너지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아아 이건은 단순히 오래된 돌입니다.
사막 주변에서 발견한 것입니다만, 오래된 것 이외에는 전혀 가치가 없어 보이는 것으로...
단지 아주 아름다워서 전시해 두었습니다.
이 앞이 포켓몬체육관입니다.
가장 안쪽에 강하고 상냥한 체육관 관장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체육관 관장인 알로에는 제 부인이랍니다.

아보레: 여보-!!
여보!!
큰일! 큰일 났어!
플라스마단이란 녀석들이 뼈를 가져가려고 해.

알로에: 뭐라고! 무슨 일이야!?
"이름"!
너도 따라와라!!

알로에: 잠깐 너희들! 장난은 그만두시지!!

플라스마단: 왔나 체육관 관장.
우리 플라스마단은 포켓몬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박물관에 있는 드래곤의뼈를 가져가겠다.
우리가 진심이라는 것을 가르쳐주기 위해 일부러 네 앞에서 빼앗아 가겠다.
그럼 연막!
플라-스마- 플라-스마-

알로에: 이럴 수가...

아보레: 아 앗?!
쫓아가야 하겠죠.

(장소가 칠보시티로)

???: 여어 알로에 누님.
뭔가 좋은 화석은 찾았나요?

알로에: 넌 또 창작 활동이 잘 안 되는 거냐?
"이름"!
이 녀석 이래 보여도 구름체육관의 관장으로 아티라고 하지!

아티: ...으응?
그냥 기분전환이랄까?
그나저나 왠지 큰일 난 것 같은데 혹시 무슨 일 있었나요?

알로에: 그래!!
전시품을 빼앗겨버렸어!

: 저기 저기 "이름"야.
모두 모여서 뭐 하는 거야?

체렌: ..."이름"
뭔가 문제라도?

알로에: 뭐야 뭐야?
이 아이들은...?
네 친구들이니?

... ... ...
... ... ...

벨과 체렌...
그렇군 트레이너구나!
그러면 나누어서 가자.
나는 이쪽으로 가겠어.
그리고 너희들!
체렌과 벨은 박물관에 남아 있어줘!
그리고 아티와 "이름"은 숲을 찾아봐 줘!
알겠지? 아티.
네가 안내를 해줘.
그럼 부탁해!

아티: 자자...
넌... "이름"이지? 그럼 도둑퇴치라는 걸 하러 가볼까.

: 아 "이름"야.
이걸 가지고 가!
주리씨로부터 맡아뒀던 다우징머신!
(다우징머신 획득)
다우징머신을 사용하면 눈에는 보이지 않는 숨겨져 있는 도구의 위치를 알 수 있다고 해!

체렌: 아무튼 박물관을 지키면 되는 거지?

: 아 나도!

칠보체육관 및 박물관에 있는 NPC

  • 가이든
    • 위치: 들어오자 마자 오른쪽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처음): 박물관의 깊은 곳에서 도전자를 기다리는 포켓몬체육관... 왠지 분위기가 있군요. 그런 의미로 이걸 드리겠습니다! (맛있는물 획득) 이 체육관에는 노말타입의 포켓몬을 사용하는 트레이너뿐입니다. 당신에게만 하는 이야기지만... 노말타입이란 격투타입에 약합니다. 이 근처라면 바람개비숲 주위에서 격투타입의 포켓몬이 출현하기도 합니다... 그럼 체육관 그 자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 포켓몬체육관은 책 속에 숨겨진 문제를 풀어가며 앞으로 나아갑니다. 참고로 최초의 책은 "안녕 포켓몬"입니다. 책의 위치를 모르겠다면 모두에게 물어보면 좋을 겁니다!
    • 대사(아이템 획득 후): 이 체육관에는 노말타입의 포켓몬을 사용하는 트레이너뿐입니다. 당신에게만 하는 이야기지만... 노말타입이란 격투타입에 약합니다. 이 근처라면 바람개비숲 주위에서 격투타입의 포켓몬이 출현하기도 합니다... 그럼 체육관 그 자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 포켓몬체육관은 책 속에 숨겨진 문제를 풀어가며 앞으로 나아갑니다. 참고로 최초의 책은 "안녕 포켓몬"입니다. 책의 위치를 모르겠다면 모두에게 물어보면 좋을 겁니다!
    • 대사(플라스마단이 습격한 했을때): 들었습니까? 이상한 녀석들이 박물관에 우르르 몰려와서... 아! 체육관 배지!! 축하합니다!! 앗 박물관 말이죠! 아아 어떡하죠!?
  • 아보레
    • 위치: 체육관으로 통하는 문 앞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가장 안쪽에 강하고 상냥한 체육관 관장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체육관 관장인 알로에는 제 부인이랍니다.
    • 대사(플라스마단이 습격 했을때): 그 뼈는 알로에가 가장 좋아하는 것...
  • NPC 1
    • 위치: 들어오자 마자 왼쪽아래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칠보박물관에 어서 오세요!
    • 대사(플라스마단이 습격 했을때): 그 도둑... 플라스마단이란 대체 정체가 뭘까요?
  • NPC 2
    • 위치: 들어오자 마자 왼쪽위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포켓몬체육관은 박물관 안에서 갈 수 있답니다!
    • 대사(플라스마단이 습격 했을때): 드래곤의뼈를 빼앗아서 무슨 짓을 하려는 걸까요?
  • NPC 3
    • 위치: 들어오자 마자 오른쪽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저는 여기서 포켓몬의 화석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화석을 가지고 있다면 여기로 오세요!
    • 대사(플라스마단이 습격 했을때): 화... 화석의 복원은 기다려 주십시오...
  • NPC 4
    • 위치: 체육관으로 통하는 문 왼쪽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여기 체육관 관장은 화석이나 포켓몬의 뼈에 관한 연구도 하고 있어.
    • 대사(플라스마단이 습격 했을때): 도둑들의 저 대담한 행동... 마치 자신들이 하는 일이 옳다고 믿고 있는 것 같아.
  • NPC 5
    • 위치: 운석을 전시한 곳에서 위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어쩌면 운석과 함께 우주에서 온 포켓몬도 있을지 모르겠구먼.
    • 대사(플라스마단이 습격 했을때): 저 플라스마단이라는 녀석들은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는 걸까!?
  • NPC 6
    • 위치: 포켓몬 다리뼈를 전시한 곳에서 왼쪽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세계 각국의 희귀한 것... 박물관은 로망이 모여 있어.
    • 대사(플라스마단이 습격 했을때): 으아아아아!
  • 체렌
    • 위치: 계단 오른쪽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플라스마단이 습격 했을때): 플라스마단 탓에 체육관 관장과 싸울 수 없는 건가... 정말 귀찮게 되어버렸군.
    • 위치: NPC 5 근처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플라스마단이 습격 했을때): 도둑이라니 난 용서 못 해!!

칠보체육관에 있는 트레이너의 대사

  • 길남학원 끝난 아이
    • 위치: 체육관을 들어오면 왼쪽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배틀전): 칠보체육관에 들어온 이래 책벌레로 불리는 나. 말해두지만 강하다고요. 나의 하루는 책을 읽든가, 포켓몬을 키우든가 뿐이니까.
    • 대사(배틀도중): 책벌레라고 해도 벌레타입 포켓몬은 아니예요.
    • 대사(배틀후): 처음 추천하는 책은 "안녕 포켓몬" 이에요. 아동 서적의 책장이라면 입구 근처에 있어요.
  • 미지연구원
    • 위치: 도서관에서 첫번째 줄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첫번째 책 찾기 전): ...흠흠 그렇군. 앗! 지금 읽고 있는 건 "기관차의 구조"야. 이 책을 읽고 싶어지면 나한테 얘기해.
    • 대사(첫번째 책 찾은 후): ...흠흠 그렇군. 앗! 지금 읽고 있는 건 "기관차의 구조"야. 이 책을 읽고 싶어지면 나한테 얘기해.
    • 대사(두번째 책 찾기 전): ...흠흠 그렇군. 앗! 지금 읽고 있는 건 "기관차의 구조"야. 이 책을 읽고 싶어지면 나한테 얘기해.
    • 대사(두번째 책 찾은 후): ...흠흠 그렇군. 앗! 메모를 보고 이 책을 찾으러 온 거야? 메모에는 뭐라고 쓰여 있었어? "체내에서 불꽃이 타오르고 머리에서 연기를 내며 달린다." 내가 읽고 있는 건 "기관차의 구조"야. 이 책이 정답일까?
      • 를 선택할시 오-! 정답! "체내에서 불꽃이 타오르고 머리에서 연기를 내며 달린다." 이건 틀림없이 기관차를 말하는 것이지! 그럼 이 책을 읽게 해줄게. 다만 그 전에... 포켓몬 승부를 해주면 연구도 되고 고맙겠어.
      • 아니오를 선택할시 으-음 아쉽다! "체내에서 불꽃이 타오르고 머리에서 연기를 내며 달린다." 이건 틀림없이 기관차를 말하는 것이지! ...뭐 덤으로 이 책을 읽게 해줄게. 다만 그 전에... 포켓몬 승부를 해주면 연구도 되고 고맙겠어.
    • 대사(배틀도중): 그 강함... 내 지식을 웃돌았어!
    • 대사(배틀후): 읽은 책은 다시 책장에 꽂아 둔다... 책을 읽을 때의 규칙이지.
  • 주애학원 끝난 아이
    • 위치: 도서관에서 두번째 줄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첫번째 책 찾기 전): 어머? 책을 찾고 있어? ...음 분명 "안녕 포켓몬"은 입구 가까이 있는 책장이었어!
    • 대사(첫번째 책 찾은 후): 트레이너님 안녕! 메모를 보고 나서 포켓몬 책을 찾고 있는 거지? 우후후! 실은 나도 포켓몬 책을 읽고 있어. ...에- 그러니까 이 책은 "뚜꾸리" 책이야. 네가 이 체육관에서 처음 만난 게 "뚜꾸리"였던가?
      • 를 선택할시 우후후! 아쉽다! 네가 체육관에서 처음 만난 포켓몬은 뚜꾸리가 아니야! 체육관 입구에서 싸웠던 포켓몬을 떠올려봐. 힌트는 여기서 왼쪽의 책장이야!
      • 아니오를 선택할시 우후후! 그렇지! 체육관 입구에서 싸웠던 포켓몬은 무엇이었을까? 힌트는 여기서 왼쪽의 책장이야!
    • 대사(두번째 책 찾기 전): 이 체육관에서 처음 만난 포켓몬은 알아냈으려나? 힌트는 여기서 왼쪽의 책장이야!
    • 대사(두번째 책 찾은 후): 2번째 메모를 보고 책을 찾고 있는 거지? ...메모에는 뭐라고 쓰여 있어? "체내에서 불꽃이 타오르고 머리에서 연기를 내며 달린다." 내가 읽고 있는 건 "뚜꾸리"에 대한 책인데 이 책이 정답일까?
      • 를 선택할시 우후후! 아깝다! 내가 보고 있는 뚜꾸리 책에는 "콧구멍에서 불꽃을 뿜어낸다. 기운이 없으면 연기밖에 나오지 않는다."라고 쓰여 있어. "머리에서 연기를 내며 달린다."하고는 좀 다르네. ...이 메모의 답은 어쩌면 생물이 아닐지도 모르겠네! 우후후!
      • 아니오를 선택할시 와! 대단해! 그 말대로야! 내가 보고 있는 뚜꾸리 책에는 "콧구멍에서 불꽃을 뿜어낸다. 기운이 없으면 연기밖에 나오지 않는다."라고 쓰여 있어. "머리에서 연기를 내며 달린다."하고는 좀 다르네. ...이 메모의 답은 어쩌면 생물이 아닐지도 모르겠네! 우후후!
    • 대사(세번째 책 찾기 전): "체내에서 불꽃이 타오르고 머리에서 연기를 내며 달린다." 이 문제는 풀었던가? ...이 메모의 답은 어쩌면 생물이 아닐지도 모르겠네! 우후후!
    • 대사(세번째 책 찾은 후): 벌써 3번째 메모를 봤어? 꽤 대단한데! ...그래서 메모에는 뭐라고 쓰여 있었어? "냄비에 푹 익혀서 먹으면 맛있는 것은 무엇?" 내가 있고 있는 건 "뚜꾸리"에 대한 책인데... 에? 혹시 이 "뚜꾸리" 책이 답인 거야!?
      • 를 선택할시 이런! 농담은 그만! ...그러고 보니 예전에 나무열매를 푹 익혀서 만든 과를 본 적이 있어. 뭐라고 했었더라?
      • 아니오를 선택할시 그 그렇지... 안심했어. ...그러고 보니 예전에 나무열매를 푹 익혀서 만든 과자를 본 적이 있어. 뭐라고 했었더라?
    • 대사(네번째 책 찾기 전): 그러고 보니 예전에 나무열매를 푹 익혀서 만든 과자를 본 적이 있어. 뭐라고 했었더라?
    • 대사(네번째 책 찾은 후): ...혹시 마지막 메모를 보고 내가 있는 곳까지 온 거야? 그럼 내가 내는 문제가 마지막이네! "Q: 나와 싸워서 이기면 체육관 관장이 있는 곳에 갈 수 있을까요"?
      • 를 선택할시 우후후! 정답! 그럼 시작한다. 트레이너님!
      • 아니오를 선택할시 으-음! 아쉽다! 답은 나한테 이기면 가르쳐 줄게!
    • 대사(배틀도중): 와아앗-! 졌습니다만 감사합니다.
    • 대사(배틀후): 이제 곧 체육관 관장과 만날 수 있어. 이게 마지막 책이야. 자! 마지막 책을 읽어봐!
    • 대사(배틀후2): 이제 곧 체육관 관장과 만날 수 있어. 이게 마지막 책이야!
    • 대사(알로에를 이긴 후): 도서관의 미궁을 빠져나와 체육관 관장에게 승리한다! 넌... 분명 열심히 연구하는 트레이너구나.

칠보체육관에 있는 책들

첫번째 책을 찾을시: 책에 메모가 끼워져 있다...! "포켓몬 트레이너들이여! 체육관 관장인 알로에다! 이 도서관에 문제를 쓴 메모를 4개 숨겨놓았다. 그 문제를 풀고 내가 있는 곳까지 올 수 있을까!? 자 첫 문제다!

  • Q: 이 체육관에서 처음 만난 포켓몬은 무엇이었을까?

힌트는... 가운데 열의 책장이다! 자 찾아보아라!"

두번째 책을 찾을시: 마지막 페이지에 메모가 있다...! "역시 문제가 간단했나 보구나. 그럼 2번째 문제다!

  • Q: 체내에서 불꽃이 타오르고 머리에서 연기를 내며 달린다.

그럼 이 책은 무엇일까!?
힌트는... 누군가가 읽고 있을지도...!?"

세번째 책을 찾을시: 뒷표지에 메모가 있다...! "잘도 여기를 알아냈구나! 과연 나에게 도전할 만큼은 하는구나. 그럼 3번째 문제다!

  • Q: 냄비에 푹 익혀서 먹으면 맛있는 것은 무엇?

힌트는 여기보다 입구에 가까이 있는 책장이다!"

네번째 책을 찾을시: 후기에 메모가 있다...! "문제에 막히지 않고 여기까지 온 건가? 자 마지막 문제다!

  • Q: 이 책장에서... 안쪽으로 2칸 왼쪽으로 1칸 앞쪽으로 2칸 오른쪽으로 1칸 안쪽으로 1칸... 그럼 어딜까?

힌트는... 자신의 힘으로 찾아보아라!"

다섯번째 책을 찾을시: 책에 편지가 끼워져 있다...! "잘도 여기까지 왔구나! 강함만이 아니라 지혜까지 겸비했구나! 이제 곧 싸울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겠어! 체육관 관장 알로에"

마무리: 딸칵! 책 밑에 스위치가 있었다! 놀랍게도! 계단이 나타났다!

잘못된 책을 찾을시: ... 찾고 있던 책과 다른 것 같다.

  • 안녕 포켓몬
    • "아동서" 책장. "안녕 포켓몬" 이 책을 읽겠습니까?
      • 를 선택할시 (밑으로)
      • 아니오를 선택할시 (아무 대사 없음)
        • 대사(예): 태어나서 처음으로 포켓몬과 만난 남자아이의 동화다. 갈색의 작은 포켓몬을 데리고 있다.
  • 보르쥐의 생태
    • "포켓몬" 책장. "보르쥐의 생태" 이 책을 읽겠습니까?
      • 를 선택할시 (밑으로)
      • 아니오를 선택할시 (아무 대사 없음)
        • 대사(예): 보르쥐의 생태가 쓰여 있다. 꼬리의 움직임으로 서로 연락한다. 꼬리를 세우는 움직임은 적을 발견했을 때의 사인이다.
  • 기관차의 구조
    • "사회" 책장. "기관차의 구조" 이 책을 읽겠습니까?
      • 를 선택할시 (밑으로)
      • 아니오를 선택할시 (아무 대사 없음)
        • 대사(예): 기관차에 대해서 적혀 있는 책이다. 몸 안에서 불꽃을 태우며 그 증기의 힘으로 연기를 뿜으며 달려간다!
  • 포켓몬의 과자
    • "아동서" 책장. "포켓몬의 과자" 이 책을 읽겠습니까?
      • 를 선택할시 (밑으로)
      • 아니오를 선택할시 (아무 대사 없음)
        • 대사(예): 나무열매를 냄비에 넣고 익혀서 만드는 맛있는 과자에 대해 실려 있다. 멀리 있는 신오지방에서는 나무열매로 만드는 "포핀"이라 불리는 과자가 있으며 포켓몬들이 아주 좋아한다.
  • 뚜꾸리의 생태
    • "포켓몬" 책장. "뚜꾸리의 생태" 이 책을 읽겠습니까?
      • 를 선택할시 (밑으로)
      • 아니오를 선택할시 (아무 대사 없음)
        • 대사(예): 뚜꾸리의 생태가 쓰여 있다. 체내에서 불꽃이 타오르고 콧구멍에서 불꽃을 뿜어낸다. 기운이 없으면 연기밖에 나오지 않는다.

체육관 관장의 대사

  • 알로에
    • 성별: 여자
    • 대사(배틀전): 어서 와라! 칠보박물관의 관장이자 칠보체육관의 관장 그게 바로 나 알로에다! 자 그럼 도전자여. 애정을 담아 키운 포켓몬으로 어떤 방식으로 싸우는지 연구해 보겠다!
    • 대사(첫번째 포켓몬때): 방금 그 기술로 네가 어떤 트레이너인지 알 수 있게 되었어!
    • 대사(두번째 포켓몬을 꺼낼때): 이런 상황에서도 이길 수단을 찾는거야!
    • 대사(패배): 대단한 녀석이구나 너 반할 것 같잖아!
    • 대사(배틀후): 넋을 잃을 정도의 이루 말할 수 없이 좋은 시합이었다! 너는 이 베이직배지를 받기는 어울리는 포켓몬 트레이너다! (베이직배지 획득) 배지를 2개 가지고 있으면 어떤 포켓몬이라도 레벨 30까지는 네 말을 잘 들어! 그리고 이 기술머신도 가지고 가거라! (기술머신67 원수갚기 획득) "원수갚기"는 이전 턴에 우리 편 포켓몬이 쓰러졌다면 위력이 배가 되는 기술! 사용법을 갈고 닦으면 강적도 쓰러뜨릴 수 있어!
    • 대사(배지 얻은 후):
    • 대사(엔딩을 보고 난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