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포켓몬 위키

성신시티/대사

< 성신시티

9,609총 문서
개 보유
토론0 Share

성신시티의 대사들을 모은 문서이다.

마을에서 일어나는 스토리 대사

가이든: 체육관 관장 말입니까?
지금 없습니다.
트레이너스쿨에 있을지 모르겠군요.
미안합니다만 도전하려면 찾아와야 하겠네요.
트레이너스쿨은 이 체육관 옆의 옆에 있습니다.

  • 체렌과의 배틀을 하고 난뒤 체육관은...

덴트: ...네? 제가 이 마을의 체육관 관장입니다만.
당신은...?
그렇군요. 체육관에 도전하려는 것이군요.
그런데 당신... 처음으로 선택한 포켓몬은 무엇인가요?
(주인공의 스타팅 포켓몬)입니까... 그렇군요.
(주인공의 스타팅포켓몬이 불리한 타입)에는 약하겠군요.
대책을 잘 세워두는 편이 좋을 겁니다.
예를 들면 꿈터에서 포켓몬을 단련한다든지 말이죠.
그럼 실례하겠습니다.

  • 체육관 관장을 이기고 밖으로 나오면

주리: 얏호-! 나는 주리야.
네에게 건네주라고 주박사에게 부탁받은 것이 있어.
잠깐 따라와!

건물안에서 일어나는 스토리 대사

  • 트레이너스쿨안에 체렌

체렌: 포켓몬이 독에 중독되면 싸우고 있는 동안 점점 체력이 줄어든다.
단 체력이 줄어드는 건 싸우고 있는 동안만이다...
야아. "이름"
체육관 관장을 찾으러 온 거야?

  • 를 선택할시 조금 전까지 여기서 포켓몬의 타입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엇갈린 거 아니야?
  • 아니오를 선택할시 트레이너로서 강해지려면 실전이 최고야. 그런 의미로는 체육관 관장에게 도전하는 게 최고지.

체렌: 그런데 말야 "이름".
나와 승부해주지 않을래?
승부할 때 얼마만큼이나 도구가 중요한지 확인하고 싶어.

  • 를 선택할시 그럼 도구의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아니면 도구 없이 얼마만큼 싸울 수 있는지 시험해볼까. 물론 실내에서의 승부니까. 어지럽히지 않으며 싸울 거야.
  • 아니오를 선택할시 그래? 반드시 도구를 시험하고 싶으니까 네가 준비될 때까지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게.
    • 선택하면 이야기를 하고 배틀을 시작한다.

체렌(두번째 포켓몬을 꺼내면서): 포켓몬에 어떤 도구를 지니게 할지는 중요하군...
체렌(패배하면서): ...과연! 너에게 지다니 이직 미숙하군.

체렌: 역시 도구를 능숙하게 다루는 것은 중요하구나.
그래 "이름"
이 나무열매를 줄게.
(오랭열매 획득)
포켓몬에게 나무열매를 지니게 하면 싸워서 체력이 줄었을 때 마음대로 먹어버려.
하지만 상처약처럼 사람이 만든 도구는 지니게 해도 쓰지 못하지.
그럼 열심히 해.

  • 주리박사의 집 1층

주리: 너희들 하나지방의 모든 포켓몬과 만나겠다고?

계단은 이쪽이야!
내 방은 이 위야.
자 올라와!

  • 주리박사의 집 2층

주리: 다시 한번 자기소개를 할게.
나는 주리.
보다시피 연구가.
참고로 연구하고 있는 것은 트레이너에 대해서!
그리고 주박사와는 대학 시절부터 친구라서 너희들을 도와주라는 부탁을 받았어.
그런 이유로!
내가 해주는 지원이야.
이 비전머신을 받아줘!
(비전머신01 풀베기 획득)
포켓몬이 배우는 기술 중에는 싸우고 있지 않을 때에도 쓸 수 있는 기술이 있어!
그 비전머신으로 풀베기라고 하는 가느다란 나무를 자를 수 있는 기술을 배울 수 있어.
게다가 비전머신도 기술머신과 똑같이 몇 번이라도 쓸 수 있어! 대단하지!
...다만 비전기술은 배우게 하면 잊게 하기가 좀 어렵지만.
...그러면 도움이 아니라 부탁을 해도 괜찮을까?
저기 성신시티의 변두리에 꿈터라고 불리는 장소가 있는데 거기에 있는 포켓몬 몽나가 내뿜는 "꿈연기"가 필요해.
그것이 있으면! 게임싱크라고 해서!
여러 트레이너의 리포트를 모으는 것이 가능하게 되지!

일반 대사

건물

포켓몬센터

  • 간호순: 안녕하세요! 포켓몬센터입니다. 여기에서는 포켓몬의 HP를 회복시켜 드립니다. 당신의 포켓몬을 쉬게 해 주겠습니까?
  • 를 선택할시 (밑으로)
  • 아니오를 선택할시 (또 이용해 주세요!)

-회복중-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맡겨 두신 포켓몬이 모두 건강해졌습니다! 또 이용해 주세요!

  • NPC 1
    • 위치: 프렌들리숍 위쪽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나 처음 알게된 사실인데. 체육관 배지를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숍에서 살 수 있는 도구의 종류도 늘어난대!
  • NPC 2
    • 위치: 포켓몬센터에서 7시 방향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포켓몬을 잡고 있는가? 여러 마리가 있는 편이 승부에서도 잘 지지 않을 것이고, 포켓몬 도감이나 박스를 감상하는 즐거움도 생겨나지!
  • 프렌들리숍 상인 2명
    • 위치: 포켓몬센터에서 5시 방향에 있음.
    • 성별: 남자 2명
  • 2층에 있는 도우미 3명
    • 위치: 포켓몬센터에서 12시 방향에 있음.
    • 성별: 남자 1명, 여자 2명

트레이너 스쿨

  • NPC 1
    • 위치: 들어오자 마자 왼쪽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포켓몬을 사랑하니까 포켓몬에 대해서 더 많이 알고 싶다. 그런 욕구를 채우기 위해서 이 트레이너스쿨이 있다!
  • NPC 2
    • 위치: 들어오자 마자 오른쪽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포켓몬에게는 특성이라고 불리는 이상한 힘이 내재되어 있어. 특성의 효과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 대부분은 싸우고 있을 때에 효과를 발휘해!
  • NPC 3
    • 위치: 중앙에서 왼쪽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기술머신을 사용하는 것으로만 배울 수 있는 기술도 있어. 기술머신은 몇 번이라도 쓸 수 있으니까 팍팍 쓰는 것도 좋을 거야. 배우게 한 기술이 별로라면 다른 기술머신을 쓰면 되고.
  • NPC 4
    • 위치: 중앙에서 오른쪽 위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괜찮다면 포켓몬의 상태 이상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지 않을래요?
      • 를 선택할시 (밑으로)
      • 아니오를 선택할시 퀴즈를 풀고 싶어지면 말을 걸어주세요.
    • 대사(예 선택시): 그럼 문제입니다.
      • 독을 회복하는 포켓몬의 도구는 다음 중 어느 것일까요?
        • 해독제를 선택할시 딩동! 정답입니다! (밑으로)
        • 마비치료제를 선택할시 땡-!! 아쉽다... 틀렸어요. 다시 도전해 주세요.
        • 잠깨는약을 선택할시 땡-!! 아쉽다... 틀렸어요. 다시 도전해 주세요.
    • 대사(정답일 경우): 다음 문제입니다.
      • 마비를 회복하는 포켓몬의 도구는 ...마비치료제입니다만, 잠든 포켓몬을 깨우는 도구는 다음 중 어느 것일까요?
        • 해독제를 선택할시 땡-!! 아쉽다... 틀렸어요. 다시 도전해 주세요.
        • 잠깨는약을 선택할시 딩동! 딩-동!! 정답입니다! (밑으로)
    • 대사(정답일 경우): 상태 이상에 박식한 당신에게 이것을 선물할게요. (만병통치제 획득) 만병통치제는 그 이름대로 어떤 상태 이상이라도 치료할 수 있어요!
    • 대사: 만병통치제는 그 이름대로 어떤 상태 이상이라도 치료할 수 있어요!
  • NPC 5
    • 위치: 중앙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진화캔슬이라는 테크닉이 있다고 해. 알겠어? 책을 읽어 볼게.
      • "포켓몬이 진화하는 순간 B 버튼을 누르면 포켓몬은 놀라서 진화를 멈춘다."
  • 체렌(배틀후)
    • 위치: 중앙에 있는 칠판앞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포켓몬에게 나무열매를 지니게 하면 싸워서 체력이 줄었을 때 마음대로 먹어버려. 하지만 상처약처럼 사람이 만든 도구는 지니게 해도 쓰지 못하지. 그럼 열심히 해.

성신시티 체육관

Crystal Clear app xmag.png이 부분의 본문은 성신체육관의 대사입니다.

2번도로로 가는 길에서 오른쪽에 있는 두번째 건물

  • 1층
    • NPC 1
      • 위치: 들어오면 오른쪽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오! 트레이너! 몬스터볼은 부족하지 않아? 사양하지 않아도 되니까. 이걸 가지고 가렴! (수퍼볼 획득) 볼은 아무리 많이 가지고 있어도 나쁠 게 없지! 충고를 하자면 되도록 좋은 볼을 쓰는 쪽이 포켓몬을 잡기 쉬워!
      • 대사(수퍼볼을 얻은 후): 충고를 하자면 되도록 좋은 볼을 쓰는 쪽이 포켓몬을 잡기 쉬워!
    • NPC 2
      • 위치: 10시 방향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할멈과의 만남은 포켓몬 승부가 계기였단다. 몇 번이나 도전해도 이기지 못했지만.
    • NPC 3
      • 위치: 10시 방향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그런 의미로는 나하고 영감은 상성이 좋았단다.
  • 2층
    • NPC 1
      • 위치: 싱크대 근처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여행 중인 트레이너님, 당신의 가족은 지금쯤 반드시 당신의 이야기를 하고 있을 거예요!
    • NPC 2
      • 위치: 5시 방향에 테이블 근처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난 말이야. 외국에 가서 포켓몬 승부를 하고 왔다고!
    • NPC 3
      • 위치: 중앙 탁자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너의 포켓몬은 어떤 닉네임이지? 닉네임을 지어주면 더욱 애착이 깊어진단다.

2번도로로 가는 길에서 오른쪽에 있는 첫번째 건물 (주리솔이의 집)

  • 1층
    • NPC 1
      • 위치: 오른쪽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내 포켓몬 말인데 싸움이 끝난 다음에 놀랍게도! 진화해서 모습이 변했어!
    • NPC 2
      • 위치: 중앙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진화하기도 하고 하지 않기도 하니... 포켓몬이란 정말 신비한 생명체야...
    • NPC 3
      • 위치(꿈터에 있는 주리만나기 전): 2층 계단을 막고 있음.
      • 위치(주리를 만난 후):
      • 성별: 남자
      • 대사(꿈터에 있는 주리만나기 전): 윗층은 안돼안돼! 지금 실험 중이라고! 주리누나가 엄청-심각한 얼굴로 말했었다고!
      • 대사(주리를 만난 후): 위층의 주리 누나. 저래 보여도 대단한 연구가야!
  • 2층
    • 주리
      • 위치: 5시 방향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꿈연기를 가져다 주기 전): 주박사에게 포켓몬 도감의 완성을 부탁받았지? ...꾸준히 도감을 채워나가는 일도 힘들겠구나. 아참! 이야기가 엇나갔네! 꿈터에 있는 몽나가 내뿜는 "꿈연기"를 가져와 줘! 부탁할게! 꼭 부탁해!
      • 대사(꿈연기를 준 다음): 짜잔! 네 덕분에 꿈연기를 손에 넣어서 여러 트레이너의 리포트를 모을 수 있게 되었어! 정말 고마워! 감사의 마음으로 C기어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줄게! C기어란 적외선 통신이나 무선 Wi-Fi 등의 통신에 관련된 장비야. (C기어 획득)

"주의! 비행기나 병원 등 무선 통신을 금지하고 있는 장소에서는 C기어의 전원을 끄고 통신을 종료해 주십시오."

C기어의 전원을 켜고 통신을 시작하겠습니까?

        • 를 누를시 (주리의 대사 (C기어를 킴)으로 가세요.)
        • 아니오를 누를시 (밑으로)

C기어의 기능이 제한됩니다만 괜찮겠습니까?

        • 를 누를시 (주리의 대사 (C기어를 끔)으로 가세요.)
        • 아니오를 누를시 (위로)

(C기어를 끔) C기어의 전원을 켜려면 화면 오른쪽 아래의 전원 마크를 터치하는 거야. 그리고 전원을 켠 다음에는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 마크를 터치하면 C기어의 설명을 볼 수 있어. (밑의 밑으로)

(C기어를 킴) 봐봐! C기어가 켜져서 화면이 나타났지! 그 화면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 마크를 터치하면 C기어의 설명을 볼 수 있어. (밑으로)

그럼 게임싱크... 트레이너의 리포트를 모으는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하고 싶은데, 조금만 더 들어줄래?

        • 를 선택할시 (밑으로)
        • 아니오를 선택할시 미안하구나! 너무 기분이 좋으니까 설명해 줄-게. 왜냐면 네 덕분에 굉장한 것을 할 수 있게 됐잖아!!

게임싱크란 꿈연기를 이용해서 잠들어 있는 포켓몬의 기억을 끌어낼 수 있게 되는 것! 그래! 전 세계 트레이너의 리포트를 모을 수 있어!! 더욱 굉장한 것은 게임싱크에 잠들게 한 포켓몬은 잠자는 동안에 꿈을 꾼단다. 그리고 게임싱크에서 잠들게 한 포켓몬을 깨우면 그 포켓몬이 꾼 꿈은 하나지방의 중심에 있는 하일링크라는 공간에서 현실이 되는 거야!! 게임싱크란 굉장하지! 어때 흥미 있니? 흥미 있다면 너도 리포트를 보내 보렴. 자세한 것은 안 쪽의 PC에 정리되어 있으니까. 괜찮으면 확인해봐!

      • 대사(C기어를 얻은 후): 게임싱크란 굉장하지! 어때 흥미 있니? 흥미 있다면 너도 리포트를 보내 보렴. 자세한 것은 안 쪽의 PC에 정리되어 있으니까. 괜찮으면 확인해봐!
    • 솔이
      • 위치: 침대 근처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당신은 트레이너? 그럼 포켓몬센터의 PC는 쓰고 있나요? 저는 그 박사를 관리하고 있는 솔이예요. 저기... 당신은 배틀박스를 알고 있나요?
        • '를 선택할시 역시! 배틀박스에는 대전에서 자주 쓰는 포켓몬을 등록해둘 수 있어요!
        • '아니오'를 선택할시 그럼 간단히! 배틀박스에는 대전에서 자주 쓰는 포켓몬을 등록해둘 수 있어요!
      • 대사(예/아니오를 한 후): 꼭꼭 배틀박스를 사용해 보세요. 저기 있는 PC에서도 포켓몬을 등록할 수 있으니까요!
      • 대사(주리의 게임싱크를 듣은 다음): 아 트레이너님! 언니를 도와줘서 정말 고마워요! 이건 제가 주는 거예요. 사양 말고 받아주세요. (친구수첩 획득) 그 친구수첩에 등록한 친구들과 Wi-Fi 커넥션을 사용해 포켓몬 대전이나 포켓몬 교환을 즐길 수 있어요. 등록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자면 가방의 중요한 물건에서 친구수첩을 사용해서 친구가 가르쳐준 코드를 직접 입력하거나 C기어의 적외선 통신을 사용하면 정확히 등록할 수 있어요!
      • 대사(친구수첩을 얻은 후): 물어보고 싶은 게 있어요?
        • 배틀박스를 선택할시 배틀박스에는 대전에서 자주 쓰는 포켓몬을 1~6마리 등록해둘 수 있어요. 적외선 통신으로 대전할 때는 배틀박스에 등록한 포켓몬으로 싸울지 지닌 포켓몬으로 싸울지 선택할 수 있어요!
        • 친구수첩을 선택할시 친구수첩에 친구들을 등록하려면 가방의 중요한 물건에서 친구수첩을 사용해서 친구가 가르쳐준 코드를 직접 입력하거나 C기어의 적외선 통신을 사용하면 정확히 등록할 수 있어요!
        • 취소를 선택할시 더 많이 포켓몬을 잡아서 더 많이 박스를 사용해 주세요!

트레이너스쿨 앞에 있는 건물

  • 1층
    • NPC 1
      • 위치: 2층 계단 앞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요즘 마음에 드는 모델이 있어. 카밀레님이라고 하는데 포켓몬도 강하다고!
    • NPC 2
      • 위치: 11시 방향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트레이너가 얼마나 강한지는 갖고 있는 체육관 배지의 숫자로 알 수 있어! 너도 트레이너라면 체육관 관장에게 도전해서 계속해서 배지를 모아 보려무나!
    • NPC 3
      • 위치: 11시 방향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포켓몬센터의 2층에서 세계로 연결되는 GTS!! GTS의 정식 명칭은 글로벌 트레이드 스테이션!
  • 2층
    • NPC 1
      • 위치: 올라오면 바로 앞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난 좋아하는 불꽃타입의 포켓몬만을 키우고 있어. 하지만 물타입의 포켓몬에게는 전혀 당해낼 수 없었어... 하아... 다른 타입의 포켓몬도 키워볼까나.
    • NPC 2
      • 위치: 중앙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6마리나 포켓몬을 키우는 것은 제법 힘이 드니까. 3마리 정도를 중점적으로 강하게 키우는 트레이너도 있는 모양이야.

게이트

  • 안내원(여): 트레이너님. 안녕하세요. 여기는 여행자를 위한 게이트랍니다! 전광판을 잘 살펴보세요!

마을에 있는 NPC

  • NPC 1
    • 위치: 포켓몬센터 앞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나도 새내기일 때 트레이너스쿨에서 공부했어.
  • NPC 2
    • 위치: 포켓몬센터 앞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포켓몬의 타입과 기술의 타입이 같으면 위력이 올라간다니 대단하지! 체육관 관장이 가르쳐줬어!
  • NPC 3
    • 위치: 트레이너스쿨 앞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성신시티 체육관 관장! 몇 번을 도전해도 나에게 불리한 타입의 포켓몬만 사용하는 거야...
  • NPC 4
    • 위치: 트레이너스쿨에서 조금만 밑으로 가면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꿈터라는 폐허에는 꿈을 꾸게 하는 희귀한 야생 포켓몬이 있다는구먼!
  • NPC 5
    • 위치: NPC 4 밑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에- 그러니까 에- 그러니까 불꽃타입의 포켓몬은 물타입의 기술에 약해. 그 밖에도 여러 가지 알고 있어!
  • NPC 6
    • 위치: 체육관 관장 옆에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꿈터에는 단련하는 트레이너들도 있어. 괜찮으면 너도 가보면 어때? 뭔가 발견한 수 있을지도 몰라.
  • NPC 7
    • 위치: 성신시티에서 5시 방향에 건물 뒷쪽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 어두운 곳에도 포켓몬은 있다. 그럴 때에는 이 다크볼을 쓰는 거야! 너에게도 하나 나눠 줄게! (다크볼 획득) 밤이나 동굴 안에서 다크볼은 효과를 발휘한다. 그리고 이름이 좋잖아! 다크라고 다크!
    • 대사(다크볼 얻은 후): 밤이나 둥굴 안에서 다크볼은 효과를 발휘한다. 그리고 이름이 좋잖아! 다크라고 다크!
  • NPC 8
    • 위치: 성신시티 왼쪽에 분수대가 있는데 그 근처를 돌고 있음.
    • 성별: 여자
    • 대사: 너 기술머신은 알고 있니? 포켓몬에게 단번에 기술을 배우게 하는 도구인데, 몇 번이고 쓸 수 있다니 대단하지.
  • NPC 9
    • 위치: 성신시티 왼쪽에 분수대가 있는데 그 위에 있음.
    • 성별: 남자
    • 대사(배지 얻기 전):
    • 대사(배지 얻은 후): 오오! 반짝반짝 빛나는 체육관 배지! 그것을 가지고 있을만한 실력이라면 앞으로 무슨 일이 있다 한들 괜찮겠지!
  • NPC 10
    • 위치: 성신시티 왼쪽에 분수대 기준으로 10시 방향에 있는데, 파도타기가 있어야 함.
    • 성별: 남자
    • 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