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포켓몬 위키

비주기 (스페셜)

9,557총 문서
개 보유
토론0 Share

비주기
サカキ사카키
Giovanni
비주기 포켓몬스터 스페셜.png
성별 남성
지방 관동지방
고향 상록시티
가족관계 아들:실버
트레이너 분류 로켓단 보스
체육관 관장
체육관 상록체육관
배지 그린배지
전문타입
게임대응캐릭터 비주기 (게임)
애니대응캐릭터 비주기 (애니)

비주기는 포켓몬스터 스페셜의 등장인물이다.

게임과 마찬가지로 로켓단의 우두머리인 로켓단 보스이자 상록시티 체육관 관장. 전문타입은 . 로켓단의 보스답게 엄청난 실력을 자랑한다. 설정상 주인공인 레드에게 2번 패한것만 빼면 패배한적이 없을 정도. 가족으로는 아들 은동이 있다.

1부(레드|그린|블루)

포켓몬스터 스페셜 비주기.jpg

화석 캐는 남자로 위장해 레드에게 접근. 레드의 실력을 눈여겨보고 여차하면 제거하려 하였으나 덤벼온 야생 마그마들을 죽이지 않는 모습을 보고 성격에 무른 데가 있으니 그럴 필요가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그냥 내버려둔다. 그뒤 등장이 없다가 상록시티 체육관에서 모습 들어내고 상록체육관에 온 레드에게 자신이 이기면 부하가 되라는 조건을 걸고 시합을 하게된다. 엄청난 실력으로 레드를 압도하고 피카츄를 제외한 레드의 모든 포켓몬들을 자신의 포켓몬으로 쓰러트리거나 몬스터볼의 개폐장치를 파괴해 전투 불능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볼 안에서 전기를 충전해놓았던[1] 피카츄의 10만볼트를 맞고 패배하였다.

2부(옐로)

목호의 공격에 의해 위험에 빠진 옐로를 구출하며 목호를 공격한다. 신뇽갸라도스의 거품광선 보호막을 독침붕으로 뚫어버리고 목호를 궁지에 몰아넣은 듯 하나 소유하고있던 그린배지에 의해 루기아가 나타나게 된다.

5부(파이어레드|리프그린)

4부 루비/사파이어 편의 마지막에서 두 구슬이 깨어져 만들어진 루비와 사파이어를 들고 사라진다. 그 후 제 3의 섬에 나타나 폭주족들을 쓰러트린 테오키스에게서 간신히 벗어난 한 폭주족을 니드킹니드퀸으로 쓰러트린다. 이후 레드와의 싸움으로 지친 테오키스가 휴식을 취하기 위해 향한 탄생의 섬에서 보스로라테오키스를 포획한다. 그 후 '테오키스 디바이드'로 레드,그린,블루 이 세명을 잡아두고 뮤츠에게 M2바인을 씌운다. 25권에서는 본격적으로 실버를 찾기 위해 테오키스에게 실버의 위치를 묻고, 상록시티로 향한다. 상록시티에서 사이키와 프랑켄을 시켜 실버를 데려오게 한뒤 하늘투기장 형태로 변한 비행선에서 레드와 테오키스vs뮤츠 즉 1:1로 맞붙는다. 그 후 실버와 만나고, 차크라가 비행선의 조종권을 빼앗은 후 쏘콘을 폭발시켜 떨어진 파편의 불꽃에서 실버를 지키다 정신을 잃는다.

9부(하트골드|소울실버)

사용 포켓몬

포켓몬스터 스페셜 비주기의 딱구리.jpg

레드의 잠만보와 대결. 딱구리 본인의 대폭발로 인해 비주기의 포켓몬들중 가장 먼저 빈사하였다.

비주기의 고향인 상록시티의 상록숲에서 잡은 포켓몬으로 고향에서 잡은 포켓몬이기 때문인지 비주기의 전문타입인 지면타입이 아닌데도 비주기가 애착을 가지고 있으며 자주 사용한다. 레드와의 접전에서는 레드를 궁지로 몰아넣으나 레드의 포켓몬인 프테라에 의해 패배. 이후 목호와의 일전에서 목호의 신뇽갸라도스가 만들어낸 거품광선 보호막[2] 을 간단히 뚫어버릴 정도로 강하다.

은동이가 비주기를 보호하라며 놓아줌. 그후 비주기의 소유가 됐다.

  1. 보통이라면 피카츄가 볼 안에서 전기를 충전한 상태에서 볼을 잡으면 감전 당하겟으나 레드는 마티스와의 전투에서 얻은 절연장갑 덕택에 괜찮았다..
  2. 이 거품광선 보호막은 용암 속에서도 버틸정도로 튼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