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포켓몬 위키

로켓단의 나옹

9,612총 문서
개 보유
토론0 Share

나옹
로켓단의 나옹.png
트레이너 야생
성별 수컷
특성 N/A
첫등장 EP002
052새박스아이콘.png
진화하지 않음
일본성우 이누야마 이누코
한국성우 최원형 (무인편, 모든 극장판)
박지훈 (AG 초반)
오인성 (AG 중반 이후)

로켓단의 나옹은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등장하는 포켓몬이다.

프로필

  • 인간의 말을 배우는데 힘을 다 써 진화를 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지 못하게 되었다. 그러나 가끔씩-기술인지는 모르겠으나-할퀴기를 사용하는 모습이 보인다.
  • 인간의 말도 할 줄 알고 여전히, 포켓몬의 말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인간의 말을 하지 못하는 일반 포켓몬들이 말하는 것을 통역하거나, 텔레파시를 하지 못하는 포켓몬들에게 조종당해 그들의 대변을 해 주는 경우도 있다.
  • 머리가 좋아서, 여러 메카를 제작하고 조종한다.
  • 로켓단의 나옹이가 사람의 말을 하게 된 사연은 어느 대부(大富)의 암컷 나옹에게 반한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무인편 72화 참조한다.) 로켓단의 나옹은 그 암컷 나옹에게 사랑고백을 했지만 번번히 실패하고, 어느 배우학원의 천장 틈으로 학생들이 발성연습하는 것을 아래에서 지켜보며 몰래 독학으로 필사적으로 공부해서 익힌 것이다. 글 공부에 전념한 대신 나옹의 특유의 기술인 고양이돈받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되고, 네발로 걷던 것도 이족보행이 되었다. 이족보행하는 연습을 가장 먼저 익혔으며 연습해서 익혔지만 속도가 느려져서 도둑질에 늘 실패하였다. 그 이후 말을 다 익히고 고백했지만 "사람처럼 말하는 나옹이는 소름이 끼칠 뿐이야"라는 소리를 듣고 충격을 먹어 나쁜 결심을 하면서 살던 도시를 떠나서 로켓단에 입단했고 지금의 로사, 로이, 나옹 트리오가 되었다. 후에 떠난 도시를 다시 찾아왔을 때 나옹 갱단의 우두머리 페르시온이 부잣집의 버림받은 암나옹을 이용하여 다시 돌아오라고 협박을 하자 로사, 로이의 도움을 얻고 뒤에 페르시온이랑 1:1로 싸워서 간신히 승리했지만 "여전히 말하는 나옹인 소름 끼쳐" 소리를 듣고는 완전히 차이고 말았다.
  • 로켓단 두목 비주기의 前애완동물이었으나 페르시온에게 그 자리를 빼앗기고 말았다. 그것의 영향인지 진화형인 페르시온에 꽤나 적개심을 가지는데 이 점은 포켓몬AG 125화에서부터 등장하는 철희의 "장화신은 나옹이"한테서도 나타난다. 리그 상대로 페르시온이 나오자 정작 경기에서 승리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옹이는 페르시온을 아주 박살낼 기세로 달려든 것이다. (간신히 철희에 의해 되돌려지긴 했지만) 알고보니 이 나옹페르시온에게 패한 후 무리에서 쫓겨나 몸도 마음도 상처를 입은 상태에서 지나가던 철희에게 간호된 후 심하게 부상을 입은 다리를 보호하기 위해 장화를 신긴 것이었다. 리그 막판에 지우의 피카츄를 쓰러트리고 리그의 우승자가 된다.
  • BW121에서는 아크로마로켓단의 소속으로 만들기 위해 로사로이플라스마단 조무래기들을 유인한 다음 혼자서 아크로마에게 제안을 하기 시작하는데 플라스마단에 있는 것보단 로켓단에 들어오면 제대로 된 연구를 마음껏 할 수 있다고 거짓말을 한다. 아크로마도 여태껏 나옹에게 관심이 있었다면서 그 연구의 실험체가 되어달라고 한다. 이렇게 제안을 주고받은 나옹과 아크로마. 아크로마는 나옹에게 이상한 장치를 이용해 레이저를 발사하는데 나옹은 폭주를 막기 위해 미리 준비한 대책을 사용한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아크로마가 더욱 강화된 레이저를 쏘아 대책은 날아가버리고 폭주를 하게 된다. 마침 따돌리고 온 로사로이는 폭주한 나옹의 모습을 보고 당황해한다. 로사로이는 각각 포켓몬을 꺼내 저리가루 상태로 만든 후 폭주한 나옹을 원상태로 되돌린다.
  • 이때까지 고양이류 암컷 포켓몬들에게 반한적이 있었으나 매번이나 어떠한 이유로 실패한다.

기술

정규 기술

# 기술 첫사용
Yes.png 마구할퀴기 EP003
No.png 할퀴기 EP004
No.png 물기 EP008
Yes.png: 사용 기술
No.png: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기술

애니 오리지널 기술

이야깃거리

  • 포켓몬이지만, 인간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
  • 사람의 말을 할줄 아는 나옹은 사실 대단히 희귀한 포켓몬이라서 오박사관철이도 굉장한 관심을 보였다.
  • 흔히 나옹이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 애니메이션 포켓몬 중 카드게임에 UR로 출시되었다.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등장인물

주역

악당

라이벌

지우이슬관철
봄이정인빛나
아이리스덴트세레나
시트론유리카릴리에
키아웨마오수련
마마네
로사로이나옹비주기
로미로젠척척 박사
마토리플린트제게르 박사
아강이연마적호걸
태홍새턴마스주피터
플루토J게치스아크로마
엔지블러드플라드리
크세로시키아케비바라
코레아모미지
바람훈이한웅수형
할리정원철희사희
진철소망시호건오
용식라라강평슈티
카베르네케니언
랭글레이철이버질
사나티에르노트로바
승태밀피유네네알랭
피카츄토게피아차모
팽도리터검니야나프
개굴닌자데덴네테르나

조연

영자무능해미즈호지로최하나최두나최세나종길미츠코진희사키리모네
수지희야미미루미카찰칵이나진지크예솔켄타마리나준이치
그레이스다솜반다인베쓰진환유라청연금선화성택트용의 고을 장로
아보레루크신아메로엣타제르미창포팬지시트로이드삼평엘르
콘콤부르마농아젤리아말랑이로토무
목호성호윤진난천노간주카르네
오박사공박사털보박사마박사주박사플라타느쿠쿠이박사
미지박사채연박사주리박사주누운박사
간호순여경돈 조지파커모미미루현이미정핸섬상행하행N송호 오
스포츠 회장금작화유미비비안리리안모모안콘테스터 씨정택유민미스터 피에르
체육관 관장사천왕프런티어 브레인단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