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라뉴이
ラニュイ라뉴이
Nita
라뉴이 공식 일러스트
성별 여성
지방 칼로스지방
고향 호연지방
가족관계 언니 르마탱
라쥬르네
르수아르
트레이너분류 배틀샤틀레느
세대 6
등장게임 X, Y
오메가루비, 알파사파이어

라뉴이포켓몬스터 X·Y,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 등장하는 배틀하우스배틀샤틀레느이다. 담당 배틀은 싱글배틀이다.

게임에서의 등장

모습

모습
VS라뉴이 컷인 일러스트
6세대
VS

소지 포켓몬

싱글배틀

VS라뉴이 컷인 일러스트
배틀샤틀레느
라뉴이
배틀하우스
X·Y
보상: 20BP 엔트리볼엔트리볼엔트리볼엔트리노볼엔트리노볼엔트리노볼
도트 6XY 432
몬냥이 / Lv.50
타입:
도구:
최면술
에스퍼변화
꿈먹기
에스퍼특수
섀도볼
고스트특수
돌림노래
노말특수
도트 6XY 040
푸크린 / Lv.50
차밍보이스
페어리특수
돌림노래
노말특수
기합구슬
격투특수
10만볼트
전기특수
도트 6XY 326
피그킹 / Lv.50
타입:
사이코키네시스
에스퍼특수
에너지볼
특수
섀도볼
고스트특수
파워젬
바위특수

슈퍼싱글배틀

VS라뉴이 컷인 일러스트
배틀샤틀레느
라뉴이
배틀하우스
X·Y
보상: 50BP 엔트리볼엔트리볼엔트리볼엔트리노볼엔트리노볼엔트리노볼
도트 6XY 641
토네로스 Lv.50
타입:
대타출동
노말변화
그림자분신
노말변화
폭풍
비행특수
기합구슬
격투특수
도트 6XY 642
볼트로스 Lv.50
와일드볼트
전기물리
프리폴
비행물리
깨물어부수기
물리
유턴
벌레물리
도트 6XY 645
랜드로스 Lv.50
타입:
대지의힘
특수
신통력
에스퍼특수
기합구슬
격투특수
풀묶기
특수

대사

XY

싱글배틀 20연승

  • 배틀시작: 에헤헷! 라뉴이야! 배틀하우스에 온 것을 환영해! 음~ 규칙이니까 일단 내 소개를 할게! 배틀샤틀레느 네 자매 중 막내! 라뉴이야! 배틀하우스의 오너이자 싱글배틀을 담당하고 있지! 그러면 지금부터 내가 즐겁게 해줄게~! 각오하라고! 이얍!!
  • 배틀후 승리: 트레이너님! 강하네~! 즐거웠어! 하지만 말이야 지금은 내가 살살 해준 거야~ 왜냐하면 말이야 손님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 처음부터 진짜 실력을 보여줄 순 없잖아~ 그러니까~ 진심으로 나의 진짜 실력이 보고 싶다면 더욱더 배틀에서 이기고 와! 자 그럼 다음에 봐! 에헤헷!
  • 배틀후 패배: 어땠어? 트레이너님! 나 강하지? 하지만 말이야 나는 전~혀 진짜 실력을 보여주지 않았어~ 그러니까 트레이너님은 더 열심히 해야해~ 배틀하우스도 나도 언제나 연중무휴! 언제든지 기다리고 있으니 또 놀러와!

슈퍼싱글배틀 50연승

  • 배틀시작: 에헤헷! 라뉴이야! 나는 트레이너님을 아~주 보고 싶었어! 왜냐하면 지금까지 연승한 트레이너님이라면 진심을 다해 놀 수 있을 테니까!!어서 시작하자고! 각오해~! 이얍!!
  • 배틀 후 승리: 와아! 와아! 정말 즐거웠어~!! 트레이너님은 정말로 강하구나~!! 정말 진심을 다한 내가 이기지 못한 것은 오랜만이야!! 배틀하우스도 나도 언제나 연중무휴! 다시 이런 식으로 즐겁게 놀 수 있는 날을 기다릴 거야 자 그럼 또 봐~! 에헤헷!
  • 배틀 후 패배: 수고했어! 트레이너님! 정말 진심을 다한 나는 꽤 강했지~? 하지만 나는 아직도 부족해! 배틀하우스도 나도 언제나 연중무휴! 항상 기다릴테니 또 함께 놀자고!!

슈퍼멀티배틀 50연승

  • 배틀시작(르마탱): 에헤헷! 난 라뉴이야~! 오늘은 르마탱 언니와 멀티배틀을 할 거야! 하지만 나 혼자 해도 괜찮을 거 같아~ 일단 시작할게~!
  • 배틀 후 승리(르마탱): 으어어어... 최악이야... 잠 잠깐 트레이너님들! 라뉴이를 살려줘!! 르마탱 언니의 벌은 정말 무섭단 말이야~!!
  • 배틀 후 패배(르마탱): 다... 다행이다... 이겨서 정말 다행이야... 트레이너님들에게 졌다고 생각하면...
  • 배틀시작(라쥬르네): 아이 정말! 라쥬르네 언니~ 인사 같은 건 귀찮다니까~ 이봐요! 이봐요! 두 사람은 멀티배틀을 하러 온 거지? 나는 준비됐어!! 앗, 빈틈이 보인다!! 이얍!!
  • 배틀 후 승리(라쥬르네): 큰소리쳐봤자 난 몰라!! 승부는 말이야 즐기면 충분하니까!! 그리고 말이야 사실 나는 싱글배틀 전문이라고! 콤비네이션 같은 거 몰라! 트레이너님! 싱글배틀에서 기다릴게! 에헤헷!
  • 배틀 후 패배(라쥬르네): 왜 사과해야 하는 거야? 빈틈을 보인 사람이 나쁜 거지! 포켓몬 승부는 좋아하는 기술로 싸우고 즐기면 되는 거잖아~ 맞지? 손님? 나는 정말 즐거웠어~ 다음에 또 놀자! 에헤헷!

ORAS

싱글배틀 20연승

  • 배틀 시작: 에헤헷! 라뉴이야! 배틀하우스에 온 것을 환영해! 호연지방은 정말 오랜만이야 일단 내 소개를 할게! 배틀샤틀레느 네 자매 중 막내! 라뉴이야! 배틀하우스의 오너이자 싱글배틀을 담당하고 있지! 그러면 지금부터 내가 즐겁게 해줄게~! 각오하라고! 이얍!!
  • 배틀 후 승리: 트레이너님! 강하네~! 즐거웠어! 하지만 말이야 난 다 알고 있어 트레이너님은 아직 진짜 힘을 다 쓰지 않았지? 왜냐하면 트레이너님은 호연지방 챔피언이잖아? 그러니까~ 다음에 만날 때는 나도 진짜 힘을 보여줄게! 진심으로 나의 진짜 실력이 보고 싶다면 더욱더 배틀에서 이기고 와! 자 그럼 다음에 봐! 에헤헷!
  • 배틀 후 패배: 어땠어? 트레이너님! 나 강하지? 하지만 말이야 나는 전~혀 진짜 실력을 보여주지 않았어~ 그러니까 트레이너님은 더 열심히 해야해~ 배틀하우스도 나도 언제나 연중무휴! 언제든지 기다리고 있으니 또 놀러와!

슈퍼싱글배틀 50연승

  • 배틀 시작: 에헤헷! 라뉴이야! 나는 챔피언님을 아~주 보고 싶었어! 왜냐하면 지금까지 연승한 챔피언님이라면 진심을 다해 놀 수 있을 테니까!!어서 시작하자고! 각오해~! 이얍!!
  • 배틀 후 승리: 와아! 와아! 정말 즐거웠어~!! 챔피언님은 정말로 강하구나~!! 정말 진심을 다한 내가 이기지 못한 것은 오랜만이야!! 배틀하우스도 나도 언제나 연중무휴! 다시 이런 식으로 즐겁게 놀 수 있는 날을 기다릴 거야 자 그럼 또 봐~! 에헤헷!
  • 배틀 후 패배: 수고했어! 챔피언님! 정말 진심을 다한 나는 꽤 강했지~? 하지만 나는 아직도 부족해! ...아! 맞아! 배틀하우스는 칼로스에도 있으니 거기에도 놀러오라고! 언제나 기다릴 테니 또 함께 놀자고!!

슈퍼멀티배틀 50연승

애니메이션에서의 등장

소지 포켓몬

이야깃거리

이름의 유래

나라이름유래
일본ラニュイ프랑스어 la nuit(밤)
한국라뉴이일칭과 동일
북미NitaNight(밤)

배틀샤틀레느
싱글배틀 더블배틀 트리플배틀 로테이션배틀
VS라뉴이 컷인 일러스트 VS르수아르 컷인 일러스트 VS라쥬르네 컷인 일러스트 VS르마탱 컷인 일러스트
라뉴이 르수아르 라쥬르네 르마탱
배틀시설
배틀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