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포켓몬 위키

게임 주인공

9,609총 문서
개 보유
토론0 Share

게임 주인공들.png

역대 게임 주인공들

게임 주인공은 게임속의 자신이며, 게임의 주인공을 말한다.

메인 시리즈

메인 시리즈에서 주인공은 이제 막 포켓몬 여행을 시작하려는 포켓몬 트레이너이다. 각 지방마다 거주하는 포켓몬 박사에게 스타팅 포켓몬도감을 받고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1]

각 세대마다 주인공이 바뀌며, 전작의 주인공은 등장하지 않는다. 하지만, 적·녹, , 피카츄, 파이어레드·리프그린의 3년 후 이야기를 다룬 금·은, 크리스탈과 리메이크 버전인 하트골드·소울실버 버전에서는 은빛산에서 레드와 싸울 수 있다.

게임 적·녹, , 피카츄, 금·은에서는 여주인공이 게임의 용량 한계로 인하여 나오지 못했다. 크리스탈에 와서야 크리스가 등장함으로서 최초의 여자 주인공이 되었다. 또한, 적·녹의 리메이크 버전인 파이어레드·리프그린에서 리프가 여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에서는 선택받지 못한 주인공이 라이벌이 된다. 휘웅을 선택하면 봄이가 라이벌로 나오며, 봄이를 선택하면, 휘웅이 라이벌로 나온다.

다이아몬드·펄 버전과 플라티나 버전에서는 선택받지 못한 주인공이 마박사의 조수로 등장한다. 만약 광휘를 선택하면 빛나가 조수로 나오고, 빛나를 선택하면 광휘가 조수로 나온다.

블랙·화이트 버전에서는 선택받지 못한 주인공과 함께 배틀서브웨이의 멀티트레인에 도전할 수 있다.

블랙2, 화이트2에서는 기존 블랙 화이트와는 다른 주인공이 등장하고, 배틀서브웨이 앞에서 1번만 선택받지 못한 주인공이 서브웨이마스터를 상대로 더블배틀을 하고, 배틀레코더를 준다.

2세대까지는 주인공의 의상은 오직 하나뿐이였지만 3세대에서부터 다른 의상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단 완전히 자유로운 코디네이트는 불가능하며 특정한 상황, 혹은 다른 버전에서만 바뀐 의상을 볼 수 있었다. 6세대부터는 코디네이트를 할 수 있어 자유자재로 주인공의 의상을 바꿀 수 있게 되었다.

RGBPk
FRLG
GSC HGSS RSE
ΩRαS
DPPt BW B2W2 XY SM
도트 파레리그 레드 1.png HGSS 심향.png 휘웅 오루알사 공식 일러스트.png 도트 플라 광휘.png 도트 블화 투지 1.png 도트 블화2 공명.png 칼름 공식 일러스트.png 남주 썬문 공식 일러스트.png
레드 심향 휘웅 광휘 투지 공명 칼름 영태
도트 파레리그 리프 1.png 도트 크리스탈 크리스.gif 도트 하골소실 금선 1.png 봄이 오루알사 공식 일러스트.png 도트 플라 빛나.png 도트 블화 투희 1.png 도트 블화2 명희.png 세레나 공식 일러스트.png 여주 썬문 공식 일러스트.png
리프 리프C 금선 봄이 빛나 투희 명희 세레나 미월

연동 시리즈

스타디움 시리즈

오레 시리즈

파생 시리즈

포켓몬 카드 GB 시리즈

포켓몬 카드 GB
포켓몬 카드 GB2
포켓몬 카드 GB2
TCG 파크.png TCG2 민트.png
파크 민트

레인저 시리즈

포켓몬 레인저
포켓몬 레인저 포켓몬 레인저
바토나지
포켓몬 레인저
바토나지
포켓몬 레인저
빛의 궤적
포켓몬 레인저
빛의 궤적
도트 레인저 카즈키.png 도트 희정 레인저.png 창희 레인져.png 히토미 포켓몬레인저 전신 도트.png 하눌 전신 도트.png 미나미 전신 도트.png
카즈키 희정 창희 히토미 하눌 미나미

불가사의 던전 시리즈

Crystal Clear app xmag.png이 부분의 본문은 구조대 스타팅입니다.
Crystal Clear app xmag.png이 부분의 본문은 탐험대 스타팅입니다.

노부나가의 야망

포켓몬+노부나가의 야망
소년.png 소녀.png
소년 소녀

기타 게임

포켓몬 스냅 포켓몬 토로제
포켓몬 스냅 찰칵.png 루시 라이트훗.png
찰칵 루시 라이트훗

애니메이션에서 등장

지우훈이레드를 기초로 한 등장 인물이다. 기본 정보 사항이나 겉모습이 매우 흡사하다. 하지만 엄연히 다른 인물이다.

AG에서는 3세대를 대표하는 봄이가 등장한다.

DP에서는 빛나가 지우의 모험에 합류한다.

BW에서는 투희는 보이지 않는다. 게임에서 체육관 관장이었던 아이리스가 투입되었다.

켄타마리나가 OVA 라이코 번개의 전설에 등장하여, 전설의 포켓몬을 지키기 위해 로켓단과 싸움을 하게 된다. 비록 2세대 주인공들이 지우와 친구들에 나타나지는 않았지만, 이 OVA에서는 주인공으로 나온다.

금선성도 페스타! 치코리타와 리아코 등장! 편에서 지우와 잠시 동행을 한다.

광휘휘웅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 편 오프닝에서 잠시 배틀하는 모습으로 카메오 출연한다. 또한, 심향환영의 패왕 조로아크 편에서 오프닝에 잠시 등장한다. 심향의 다른 애니 캐릭터인 켄타와는 다르다.

5세대의 주인공들은 아무도 애니에 등장하지 않았다.

6세대의 여주인공인 세레나포켓몬스터 XY (애니메이션)에 등장한다. 칼름은 등장하지 않았지만 지우가 칼름의 복장을 착용한 채 등장했다.

포켓몬 레인저희정, 창희, 하눌 같은 경우도 애니 시리즈에 등장한다. 지우와 친구들은 이들을 도와 포켓몬들을 구하고 보호하기도 하였다.

특이한 경우로 찰칵은 애니에 찰칵이로 먼저 등장한 후, 나중에 포켓몬 스냅 게임의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만화에서 등장

게임에서처럼 모든 주인공이 등장한다.

예외적으로 금선은 나오지 않고 크리스금선의 복장으로 한채 등장한다.

이야깃거리

  1. 라이벌도 같은 방식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